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FEATURED HOTELS

GLOBAL PENTHOUSE

크라운구스와 어반노마드가 함께 완성시킨
글로벌 그룹사의 사택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Interviewee
/
Jinny Jang
Manager of URBANNOMAD

 

크리에이티브 그룹 어반노마드는 어떤 회사인가요?



어반노마드 디자인 스튜디오는 우리가 함께 공감하고 나누고 싶은 의식주 전반에 걸친
문화 컨텐츠를 기획하고, 보다 나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크리에이티브 조직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분야의 고객과 협력 업체와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력적인 삶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글로벌 기업 펜트하우스의 인테리어가 궁금합니다.
거실다이닝 공간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원목의 내추럴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클라이언트의 뜻에 따라 좋은 품질의 원목을 찾는데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형이 없도록 수년간 건조 작업을 거친 최고급
수종인 북미산 월넛을 공수하여 제작하였고, 신의 손을 가지신 우드장인의 섬세한 작업을
통해 더욱 중후한 멋을 뽐내는 다이닝 테이블로 탄생하였습니다. 아메리칸 월넛의 특성상
붉은색을 많이 띄기에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소한의 작업으로
표면의 톤을 보정하여 공간 내부의 인테리어 마감과 조화롭도록 하였습니다.






 

그 중 독특하면서도 심플한 테이블 다리가 눈에 띕니다. 어떤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나요?



대형 규격의 원목 상판을 지지해 줄 테이블 다리는 하중을 안정감 있게 받쳐주도록 금속소재를 사용하되, 투박하지 않고 의자 사용 시 걸리지 않도록 심플한 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최신 트렌드인 서로 다른 마감재를 믹스 앤 매치하여 원목의 내추럴함과 골드금속의 매끄러운 느낌이 세련된 조화를 이룬 만족스러운 테이블입니다.

펜트하우스 품격에 어울리는 차분한 느낌의 거실에 적용된 가구들이 궁금합니다.



거실 가구는 전체적인 분위기와 조화롭도록 내추럴한 웜그레이톤의 메인 컬러 가죽 소파와 산뜻하지만 튀지 않는 밝은 카멜색 1인 암체어로 포인트를 적용하였습니다.
소파의 테이블은 사용성에 따라 레이어링이 가능하도록 2단 원형테이블로 제작하였으며, 독특한 패턴의 대리석 마감재로 감각을 더했습니다.

외부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주거공간이다 보니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가장 신경 쓴 부분이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VIP 게스트를 위한 마스터 베드룸은 아늑하지만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수 있도록 침실과 거실 공간이 분리되었으며, 콤팩트한 공간성을 고려하여 슬림한 형태의 1인 암체어와 테이블로
구성하였습니다.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를 위한 공간을 스타일링 하는 것은 까다로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좋은 품질과 디테일의 완성도는 언제나 옳다고 믿으며 최선을 다한 결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프로젝트입니다.

펜트하우스의 각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어우러지는 커튼이 인상적입니다.
공간마다 다르게 연출된 커튼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거실은 첫인상을 보여주는 특별한 공간인만큼 차분하지만 단조롭지 않은 포인트 커튼을 적용하였습니다. 톤 다운된 브라운계열 컬러들이 2중조직 원단으로 길게 컷팅되어 이어 붙여지며
볼륨감과 리듬감이 느껴지는 유니크한 포인트가 연출되었습니다. 내추럴한 톤의 오크 무늬목과 헤링본 마루 마감재가 적용된 마스터 베드룸에는 세련된 클래식함이 느껴지도록 은은한 블루 톤의 자수 패턴 커튼을 적용하였습니다.
다양한 방문객이 사용하게 될 게스트 침실은 안락하지만 깔끔하게 정돈된 호텔의 느낌으로 무채색의 그레이 투톤 커튼과 실버 라인 포인트의 모던한 베딩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침실 베딩으로 크라운구스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편안한 숙면을 위해서는 어떤 소재의 베딩을 사용하는지가 중요하겠죠. 그래서 최근 럭셔리 호텔식 구스다운 베딩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크라운구스의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구스다운 베딩은 다 거기서 거기 일거라 생각했는데, 제품을 직접 보고 만져보니 100수 순면의 부드러운 촉감은 역시 다르더라구요. 많은 셀럽들과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베딩의 디자인은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한 라인 포인트의 화이트 커버로 적용하여 모던하게 연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작업에 대한 전체적인 소감 부탁드립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공간 스타일링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하고, 펜트하우스에 한층 더 품격 있는 멋이 더해지게 되어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