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Steve Kim

Morrison & Foerster 변호사

EDITOR  
명문 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버클리 공대와 컬럼비아 로스쿨을 졸업한 변호사 Steve Kim에게는 늘 최고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애플의 기술특허를 담당하고 있는 Morrison & Foerster의 변호사라는 현재의 위치에 오기까지 수많은 선택이 있었다.
그가 갖고 있는 그만의 선택의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버클리에서 공대를 졸업한 후 컬럼비아 로스쿨을 졸업했고 지금은 Morrison & Foerster에서 전자제품,
소프트웨어 등 특허 및 지적재산권 관련된 소송을 맡고 있는 변호사 Steve Kim입니다.





변호사라는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제가 버클리 공대에 전기전자공학을 공부할 때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의대를 진학할까 아니면 연구원이 되어 볼까 고민했었어요. 미래의 4차 혁명시대에는 지적재산권 문제가 가장 커질 시장 중 하나라고 생각했고,
지적재산권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콜럼비아 로스쿨에 입학하게 되었고 지적재산권의 권위 있는 로펌인 Morrison & Foerster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Morrison & Foerster 로펌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모리슨앤포에스터는 전세계 로펌 순위 30위 안에 드는 대형 로펌으로서
포춘지에 전세계에서 일하기 좋은 회사 88위로 랭크 되기도 한 곳입니다.
모리슨앤포에스터는 애플의 소송대리 로펌으로 특히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Steve Kim 님이 생각하는 변호사로서 갖춰야 할 자질이 궁금합니다.


변호사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은 ‘분석적 사고’ 아닐까요? 저는 평소에도
이러한 역량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다양한 산업을 다룬 신문기사를
토대로 비판적으로 꼬리물기 질문들을 던지고 해답을 찾으려 하기도 합니다.
분석적 사고는 모두가 비슷하게 보는 일도 다르게 보는 안목을 키울 수 있죠.

Carroll G. Harper Prize를 수상 하셨던데, 훌륭한 상을 받기까지 엄청난 노력을 하셨겠어요.


항상 맡은 분야에서 최대한 집중하고 좋은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운도 따르는 요소인데, 노력과 운이 맞아 떨어진 것 같습니다.

 

하루에 얼마나 주무세요?


일이 많을 때는 보통 4시간 정도 잘 때도 있는데 그럼 업무 효율성이 떨어져서 최대한 6-7시간은 자려고 합니다.
잠을 잘 자야 머리가 맑아지고 집중도 잘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시면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 같은 게 있으신가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면증 증상이 생기곤 해요. 그래서 자기 전에 운동을 해서 스트레스를 풀고 푹 자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바쁜 삶을 살고 있는 Steve Kim 변호사님에게 집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저에게 집은 ‘기댈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집에서 부인과 함께
있으면 몸도 마음도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집에서 어떤 공간을 가장 좋아하세요?


저는 집에서 침실이 가장 좋아요. 직업 특성상 밖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침실이 저만의 힐링존이 되어버렸네요. (웃음)

숙면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일단 누웠을 때 너무 편안해서 나도 모르게 눈이 스르륵 감기는 그런 편안함? 조금 어렵죠? (웃음) 그래서 침구를 고를 때 신중했던 것 같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에게 ‘구스다운침구’는 어떻게 인식되어 있나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바쁜 생활을 하는 미국 사람들은 수면 부족 현상을
달고 살아요. 그래서 짧고 깊은 숙면을 위해 포근한 침구를 선택하는데,
대부분 구스다운침구를 사용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Steve Kim 님이 생각하는 크라운구스의 이미지는 어떤가요?


디자이너블 하고 트랜디한 침구, 대중보다는 소수에게 고객으로서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는 침구 인 것 같습니다. 품질은 말할 것도 없고요.
특히 원단감촉은 정말 다른 침구와 비교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