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INTERVIEW OF THE MONTH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Sujin Lim

임수진 ㅣ Graphic designer

EDITOR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새로운 순간을 위해
직접 도면을 스케치하고 집안 곳곳에 자기만의 색깔을 입히는 임수진을 만나봤다.

공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지닌 그녀가
크라운구스와 함께 만들어 낸 로맨틱 신혼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01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임수진 님의 집은 ‘화이트의 무한함’이라는 말과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홈 인테리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 드립니다.

화이트의 무한함이란 수식어 너무 마음에 드네요. 화사하고 모던한 느낌을 좋아해서 화이트를 기본이자 포인트 컬러로 구상하고 꾸몄어요.

02

최근 남다른 신혼 인테리어 감각으로 블로거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실제 인테리어를 할 때 남편 분과 의견이 엇갈리지는 않았나요?

감사하게도 인테리어는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해줘서 의견 충돌은 없었어요. 화이트 계열에서 소재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좋아하는 취향이 같아서 인테리어 소품을 선택하는 것도 즐거웠어요.

 

 

03

신혼부부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신혼집인 것 같습니다. 신혼집을 선택하실 때 어떤 것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나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삶을 공유하는 곳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희는 신혼집을 선택할 때 주거환경과 인테리어를 엄청 신경썼어요. 신혼집에 대한 로망이 있었기에 저희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이 드러나도록 인테리어를 표현하고 싶어서 고민했던 기억이 나네요.

 

04

직접 도면을 스케치할 정도로 집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신 것 같습니다. 직접 스케치 작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인테리어를 하기 전 제가 원하는 인테리어 사진을 다양하게 수집했어요. 제 머릿속에 조각 조각 나뉜 공간의 모습을 통합하기 위한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스케치 프로그램을 찾아 작업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원하는 신혼집의 모습을 대략적으로 스케치해봤죠.

05

인테리어 도면이 실제로 구체화되었을 때, 기분이 남다르셨을 것 같습니다. 그 때 기분이 어떠셨나요?

가장 처음으로 드는 생각은 신혼집을 미리보기하는 느낌이라 하길 잘했다 싶었어요. 실제로 주방이나 화장실의 경우 타일모양도 이것 저것 바꿔보면서 반 시뮬레이션을 해 봤거든요. 머릿속으로 생각만했던 것들을 하나의 결과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뿌듯했습니다.


침실은
저희 부부가 하루의 일과를 마무리하는
정말 소중한 공간이에요.

06

침실, 거실, 주방 등 모든 공간에서 색의 조화가 돋보입니다. 지인들에게 가장 먼저 자랑하고 싶은 공간이 있다면 어디인가요?

차분하고 아늑한 침실이 아닐까 싶어요. 침실은 저희 부부가 하루의 일과를 마무리하는 정말 소중한 공간이에요. 깔끔한 톤으로 완성된 침실 덕분에 잡념도 없애고 마음의 여유까지 느낄 수 있어 행복합니다.

07

침실 인테리어를 위해 특별히 공들였던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아늑한 침실을 위해 소품들의 컬러배치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침대 헤드 쪽 벽면은 좀 더 어두운 회색 벽지로 포인트를 주어 조금 더 차분한 느낌을 주었어요. 포인트 벽면 컬러와 맞춰 회색 빛의 내추럴한 커튼도 달았는데 자연스러운 분위기도 나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크라운구스 제품은 단순해보이지만
퀄리티와 디테일이 좋아요

 

08

신혼침구로 크라운구스 제품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신혼집 침실은 깔끔한 호텔 분위기로 연출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호텔 이미지가 연상되는 침구를 찾다가 결혼한 지인분들이 크라운구스를 추천하더라고요. 실제로 꼭 보고 싶어서 청담매장 구경갔다가 구입하게 되었죠.

화이트 컬러의 침구를 좋아해서 크라운구스 제품 중 소포르 컬렉션 화이트 침구세트로 장만했어요. 크라운구스 제품은 단순해보이지만 퀄리티와 디테일이 좋아요. 보송보송하고 산뜻하게 살에 닿는 느낌이 들거든요. 크라운구스의 다프네 컬렉션도 예쁘던데, 분위기 전환용으로 구매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09

임수진 님에게 집이란 어떤 존재인가요?

아무래도 집은 휴식의 의미가 가장 큰 공간 같아요. 앞으로도 저희 부부에게 가장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집이란 저와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해질 수 있는 공간 같아요. 크라운구스의 포근함이 저희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앞으로도 서로를 이해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10

새로운 보금자리를 위해 다양한 홈 스타일링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습니다. 그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임수진 님만의 인테리어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신혼 부부가 원하는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무엇인지 찾아보고, 다양한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서 구상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아요. 가능하다면 저처럼 직접 스케치 작업을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부부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신혼집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할 테니까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