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Soonki Do

현대요트 도순기 대표

EDITOR  
럭셔리 해양레저 스포츠인 요트를 한국에 알리기 시작한 현대요트. 그 중심에서 끊임없이 새로움에 도전하며, 해양문화를 리드하는 도순기 대표를 만났다.
어떠한 질문에도 에너지 넘치는 답변을 제시한 그에게서 확고한 신념을 느꼈다.

 

럭셔리 레저문화의 대명사로 뽑히는 ‘요트사업’을 시작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전 세계 선진국에서는 요팅 라이프가 대중화되어 있어요. 국제적인 요트박람회에 정기적으로 참여하는데, 참여할 때마다
‘요팅라이프가 일상이 되어 있고 누구나 즐기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요트에서 개인적인 휴식시간을 즐기기도 하고, 중요한 소셜 파티 같은 걸 하기도 하죠.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던 것이죠.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창업자인 폴 앨런,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등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최 상류층에게 슈퍼요트는 필수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그들은 어떤 이유로 요트를 구매하는지 궁금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셀러브리티들에게 요트는 필수 아이템이에요. 우리가 아는 유명인들은 모두 요트를 한대 이상 보유하고 있죠. 이들은 어디를 가나
주목 받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휴식시간을 즐기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요트는 탁 트인 바다라는 독립적인 공간에서 누구의 방해도 없이 자신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요트를 사랑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 세계 최고의 슈퍼요트가 전시되는 모나코 국제 요트 박람회, 해외 마리나에 자주 방문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요트문화가 성행하는 유럽 지역에서의 특징적인 마리나/요팅 문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유럽이나 관광산업 위주인 이태리, 그리스에서는 요트문화가 정말 인기가 많다는 것을 느껴요. 전 세계를 일주하는
‘Volvo Ocean Race’, ‘American Cup’과 같은 요트 경주가 유럽에서 프로축구를 제외하고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일 정도에요. 또 가족과 한가롭게 휴식시간을 즐기는 요팅문화도 많이 확산되어 있어요.



글로벌 요트 문화의 변화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부분은 어떤 것인가요?


실내인테리어의 고급화가 가장 혁신적인 부분이에요. 요트가 점차 상류층이 즐기는 호화로운 레저로 인식되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투자도 활발해졌습니다. 선상 파티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 침실과 와이드 스크린 등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변화했어요. 한증막이 갖춰져 있는 슈퍼요트가 있을 정도라니까요.

 

현대요트에서 추구하는 요팅 라이프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요트 없이도 누구나 요팅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요트 차터링’ 서비스입니다. 귀족, 부자들 만이 즐기는 요트가 아닌 누구나 생각만 바꾸면 현대요트가 서비스 하는
요트차터링을 통해 대자연 속에서 삶을 더 풍요롭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 또는 좋아하는 분들과 함께 한 배를 타고 여가를 즐기고,
바다와 바람이라는 자연과 호흡하면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순기 대표님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어떤 것인가요?


‘도전정신’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늘 한 곳에 머무르고 안주하다 보면 발전도 없고 고인 물이 되기 쉽죠. 역동적이고 개척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트 역시 거센 파도, 바람에 부딪혀가며 나아간다는 점에서 도전정신과 일맥상통한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웃음)

 

자신만의 비전과 꿈을 이뤄나가기 위해서는 휴식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어떻게 휴식을 취하시나요?


치열하게 하루를 보내고 푹신한 이불 위에서 책을 읽는 것이 최고의 휴식이며,
특급 호텔에서 쉬는 듯한 느낌을 주는 크라운구스 침구에서 잠을 청하면
온 몸의 피로가 사라지는 것 같아요.



숙면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받으시는 편인가요?
도순기 대표님에게 숙면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궁금합니다.


‘내일’을 활기차게 보내기 위한 기본 조건이죠. 잠자리가 예민한 편이라
출장 갔을 때 제대로 숙면하지 못하면 다음날 컨디션이 정말 안 좋더라고요.
확실히 수면의 시간보다는 제대로 푹 자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글로벌 명품 침구 브랜드 중에서도 크라운구스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바다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생활하다 보니 쾌적하고 통기성이 우수한 제품이 필수입니다. 크라운구스는 최고 품질의 구스다운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닿았을 때의
청량감과 통기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제 방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습니다.

사용중인 제품

       

구성상품

875FP 크라운패키지 (Q)

Cover : 100S자뎅컬렉션 커버세트 (베이지)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