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Eunjung Hahm

티아라 함은정 | 가수, 배우

 

EDITOR

8세에 아역 배우 데뷔를 시작으로
국내 최정상 아이돌에 오른 티아라 함은정.

노래와 연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배우’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끊임없는 가능성과 무궁무진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1995년 리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이후, 25년이 넘는 시간 동안 큰 사랑을 받고 계십니다. 오랜 기간 활동할 수 있었던 함은정님만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감사하게도 저는 어렸을 때부터 꿈을 정해 그것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어릴 적엔 사랑을 넘치게 받을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는, 성공과 실패가 반복되는 ‘기분 좋은 긴장감’이 저를 성장시켜준 원동력이었다면 지금의 원동력은 ‘영향력’인 것 같아요. 한국을 비롯해 여러 나라의 많은 팬 여러분들이 생긴 이후 저로부터 영향을 받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저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되었어요. 더욱더 건강한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2티아라는 청순한 콘셉트의 ‘거짓말’부터 복고풍의 ‘롤리폴리’, ‘러비더비’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음악을 소화해내며 콘셉추얼 그룹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앨범과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귀여운 인디언, 고양이, 여전사, 클러버 등, 정말 다양한 콘셉트를 했었는데, 라는 곡의 인공지능 ‘로봇’ 콘셉트를 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얼굴과 몸의 움직임을 가장 많이 연구했던 콘셉트예요. 이번 겨울에도 티아라의 새로운 곡이 나올 것 같아요. 어떤 콘셉트가 좋을지 고민 중입니다.

3연극, 영화, 드라마 등에 주연 배우로 발탁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도약하는 함은정님의 모습도 인상 깊습니다. 특히 이번 드라마 ‘속아도 꿈결’에서 ‘한다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고 계시는데, 연기를 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무엇인지와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함은정님만의 비결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이번 드라마에서는 전직 유도선수 역할이어서 유도를 배웠는데 어렵고도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연기할 때의 힘든 부분이라기보다 더욱더 신경 쓰는 부분을 꼽자면, 실제로 그 캐릭터처럼 보이게끔, 누군가의 인생을 촘촘하게 잘 표현해 내야 하는 세밀한 부분들이 조심스러우므로 그런 부분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민하는 편입니다.

저는 이런 어려운 부분들을 맞이했을 때 차근차근 극복해 나가는 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극복해 나가는 비결이라면 어렵고 힘든 순탄치 않은 순간의 존재를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그러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명확해져요. 그 후에 필요한 것들을 합니다. 또한 지치지 않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지칠 때면 잘 충전해야 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4‘연기’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바쁘신 와중에도 자격증 취득 등 꾸준히 자기 계발을 이어가는 모습이 멋지십니다.
앞으로 시도해보고 싶은 분야나 새로운 계획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다른 작품에서, 연기자로 또 다른 캐릭터로 인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수 티아라 함은정’으로도요. 최근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했는데, 본업 외에 부캐의 취미처럼 전시회 도슨트 수업 듣기나 뷰티제품제작,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도 만들어보고 싶어요.

5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체력 관리와 휴식이 필수라 생각됩니다. 함은정님만의 휴식 철학이 있으신가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놔두는 시간을 꼭 가집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촉감이 편안한 옷을 입고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폭신한 것에 몸을 맡겨요. 평상시에는 멀티비타민도 챙기고 운동도 하고 반신욕도 즐기지만 제일 중요한 건 잠깐 일하다가 쉴 때 짧게라도 꼭 편안하게 내려놓는 시간을 가지는 거예요. 그리고 그 휴식을 가질 때 ‘촉감’이 정말 중요해요. 그래서 ‘크라운구스’를 선택했죠.

6다양한 침구 브랜드 중에서도 크라운구스를 선택해 주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수면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가볍고도 따뜻한 촉감을 워낙 좋아하고 말씀드린 대로 저에게는 휴식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주위 분들에게 많이 여쭤보곤 했는데 이미 크라운구스를 사용 중이신 지인분들의 추천을 받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포근한 이불솜을 덮고 쉴 때면 제 방이 호텔같이 아늑한 휴식처가 된답니다.

7크라운구스의 나크렐 그레이 컬렉션을 구매해주신 특별한 이유가 있으실까요?

우아한 ‘색감’에 끌렸어요. 항상 화이트 색상의 침구를 이용했기에, 고민했는데 찬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같은 날씨에 어울리기도 하고 방에 들어갔을 때, 따뜻한 느낌을 안겨 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8마지막으로 함은정님을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누군가에게 응원받고 사랑을 받는 건 정말 축복 같다고 생각해요. 날이 갈수록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감사한 마음을 지니고 있을게요. 행복한 순간들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GLOBAL
  • FACEBOOK
  • INSTAGRAM
  • PINTEREST
  • YOUTUBE
  • NAVER BLOG
  • NAVER 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