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Robert Jobson

로버트 잡슨 | 로열 에디터

 

EDITOR

다이애나 비와 찰스 왕세자의 세기의 결혼식부터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70주년을 기념하여 영국 전역을
화려하게 물들인 세계 최대의 기념행사 플래티넘 주빌리까지.

왕실 특파원으로 활동하며 영국의 명예로운 역사를
지켜봐온 로버트 잡슨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 다년간 로열패밀리에 관한 왕실도서를 편찬하셨습니다. 도서에 기재되는 브랜드의 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도서에 기재되는 브랜드 분야에 관한 절대적인 제한은 없습니다. 가령 그 브랜드는 유니크한 코스메틱 회사일 수도 있고, 바닷가에 아름다운 빌라를 짓는 건축사 일 수도 있습니다. 일례로 세계 최초의 비행 자동차를 개발하는 업체와 만난 적이 있습니다. 영국 왕실이 공인한 도서에 실리기 위해 가장 엄수해야 하는 기준 중 하나는 최상의 퀄리티를 지향하는 브랜드여야 합니다. 어느 범주와 무관하게 오랜 시간 동안 전념하고 작은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이는 ‘장인 정신’을 지녀야 하며, 그와 더불어 최고의 서비스는 물론 어떠한 상황에도 타협하지 않는 올곧은 신념을 갖춰야 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왕실 서적에 등재되는 브랜드들의 타깃층은 공통적으로 로열패밀리를 비롯해 자산 가치 300만 달러 이상을 보유 중인 초고액 순자산 보유자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트렌드나 가격경쟁력에 온 신경을 쏟고 있는 브랜드들과 이런 점에서 극명한 차이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영국 왕실 도서에 실리는 제한점은 없지만 결과적으로 최고, 그 이상의 정제된 가치를 선사하는 브랜드들만이 소개되고 있죠.

2 크라운구스가 소개된 본 왕실도서의 메인 테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 왕실도서의 메인 테마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70주년 행사, 플래티넘 주빌리입니다. 이전에 있었던 재위 50, 60주년 행사인 골든 주빌리, 다이아몬드 주빌리도 매우 큰 규모의 행사로 성대하게 진행되었으며, 폴 매카트니, 스티비 원더 등 전설적인 가수들의 콘서트와 화려한 수상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되어 있어 전 국민이 열광하는 하나의 축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70주년 행사는 다른 재위 행사와 비교했을 때 역사적으로 가장 큰 규모로 기록되었으며 궤를 같이하는 전 세계의 로열 워런트 브랜드들과 함께 왕실, 국민이 하나 되는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왕실도서의 메인 테마는 영국이 처음으로 맞이하는 역사적 순간이기 때문에 영국의 근대와 현대를 잇는 기념비적 인물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일대기와 왕실의 역사와 함께 호흡하고 있는 로열 워런트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주축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영국스러운 것이 무엇인지 그 발자취를 고스란히 담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3플래티넘 주빌리 외에 해리 왕자의 결혼식에 대한 도서도 편찬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그밖에 진행하셨던 프로젝트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구찌와 같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최고급 브랜드를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모두 하이엔드 브랜드이며, 주로 최상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공통점이죠. 또한 세계적 럭셔리 자동차의 대명사, 롤스로이스의 상류층 오너들을 위한 ‘롤스로이스 클럽(Rolls-Royce Club)’ 이란 책도 발행했었습니다.
해당 도서는 롤스로이스 라인업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오너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해당 도서에 언급되는 모든 브랜드들은 롤스로이스 내에서 정한 엄격한 기준에 부합해야만 기재될 수 있습니다. 상위 0.01%의 롤스로이스 오너들이 읽는 책이기 때문에 그들만의 까다로운 기준을 만족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4 로열 워런트 브랜드 크라운구스를 소개해 주시면서 어떤 느낌을 받으셨는지요?

아름다움의 집합체이자 그 자체로 매우 훌륭한 명품 침구라고 생각하며, 럭셔리 브랜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 분야 최고의 장인들이 제작해 전 세계 부호들이 애용한다는 비스포크 서비스라든지, 예술 및 건축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높은 수준의 아트웍,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고급 원사로 직조된 명품 커버 컬렉션, 아이더다운 및 최상위 구스다운 등을 그 예시로 들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점들에서 최고만을 추구하는 크라운구스의 방향성이 확실하다고 느꼈습니다. 저도 크라운구스의 침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하루를 마무리하는 데 있어 가장 완벽한 파트너라고 당당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